PC에서 1회 출력 하시거나, 고객센터 1661-0001 으로 문의 바랍니다.
연락처 수정은 아래 메뉴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
■ 인터넷뱅킹
인터넷뱅킹 > 로그인 > 로그아웃 버튼 좌측 본인 이름 클릭 > 개인정보조회/변경 > 정보 변경 > 휴대폰 번호 옆 [변경] 버튼 클릭
■ 웰뱅 앱
웰컴디지털뱅크 앱 로그인 > 전체메뉴 (≡) 클릭 > 본인 이름 클릭 > 내 정보 > 정보수정하기 > 휴대폰번호 [변경] 클릭
2022년 6월 기준 웰뱅 앱 이용 일부 단말기기에서 아래와 같은 접속 장애 현상이 발견되어 안내드립니다.
■ 대상 단말기기
·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: OS12 이상
· 대상 단말기기 제조사: 샤오미, 화웨이, 소니 등의 해외 제조 휴대 단말기기 중 일부
· 증상 : '기기 등록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.' 문구 노출 후 앱 접속 불가
해당 이슈는 해당 단말기 제조사의 지원이 필요한 부분으로 조치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.
OS 11을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들은 OS12 업데이트를 미루시거나,
급하신 업무는 인터넷 뱅킹을 통해 진행 부탁드립니다.
고객님들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.
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.
특정 페이지에서 '[푸시동의] 고객님의 PUSH 동의 등록 내역이 없습니다'라는 팝업이 뜨는 경우 아래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■ 아이폰(iOS)를 사용하고 계신가요?
아이폰 > 설정 > 웰컴디지털뱅크 > 알림 > 알림 허용 켜기
■ 최근 휴대폰을 교체하셨나요?
번거로우시겠지만 앱을 삭제 후 다시 재설치하시어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.
■ 푸시 알림을 확인해주세요
웰뱅앱 > 전체메뉴 > (최하단) 앱 설정 > 알림 > 푸시 알림설정 > 필수알림 켜기
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현상이 일어나신다면 온라인상담이나 웰컴저축은행 고객센터 1661-9400 (평일 09:00~18:00)으로 문의남겨주시기 바랍니다.
웰컴디지털뱅크 앱에 등록 된 생체인증서(지문/Face ID)가 만료되었을 경우, 기존에 로그인 수단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웰컴디지털뱅크 앱의 패턴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하신 뒤 다시 한 번 지문/Face ID를 등록하시어 생체인증서를 갱신해주시기 바랍니다.
1. 로그인 화면 > 로그인 수단 선택 > '패턴 로그인' 선택
2. 패턴 로그인
(※ 패턴을 잊으신 경우 : 신분증 진위 확인 혹은 계좌인증 통해 패턴 재설정 가능)
3. 전체메뉴(≡) 클릭 > 전체메뉴 최하단 '앱설정' 버튼 클릭 > '지문/Face ID' 클릭하여 기존에 등록 된 생체인증서 해지
4. 동일 메뉴의 '지문/Face ID' 클릭하여 생체인증서 재등록
감사합니다.
안드로이드 단말기기에서 앱 업데이트 안내 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업데이트 버튼이 노출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를 따라주시기 바랍니다.
휴대폰 단말기기 > 설정 > 애플리케이션(삼성 단말기) / 앱/알림(LG 단말기) > Google Play 스토어 > 저장공간 > 캐시 삭제 혹은 데이터 삭제 버튼 클릭 > Google Play 스토어 재진입
혹은 전체 메뉴나 바탕 화면에 있는 Play 스토어 아이콘 꾹 누른 뒤 > ⓘ 버튼 클릭 > 저장공간 > 캐시 삭제 혹은 데이터 삭제
그럼에도 불구하고 앱업데이트 버튼이 보이지 않으실 경우, 사용하고 계신 단말기기를 재시작하신 뒤 다시 시도 부탁드립니다.
앱을 변경하는 등 위·변조가 확인되었을 경우 해당 문구가 안내됩니다. 웰컴디지털뱅크 앱을 삭제 후 재설치 부탁드립니다.
일부 기기에서는 앱 재설치 시 PC나 다른 단말기로부터 공동인증서 가져오기를 진행하셔야 합니다.
■ PC에서 가져오기 (PC→모바일)
① PC 절차
1) PC에서 [웰컴디지털뱅크] 접속
* PC 또는 USB에 사용 중인 공동인증서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.
2) [공동인증센터] > [인증서 복사] 클릭
3) [PC >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] 클릭
4) 인증서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
5) 스마트폰에 생성된 [인증번호]를 PC화면에 입력 후 [확인] 클릭
② 스마트폰 절차
1) 스마트폰에서 [인증/보안] > [인증서 가져오기] > [PC에서 가져오기] 클릭
2) 생성된 [인증번호]를 PC화면에 입력
3) 하단 [인증서 가져오기] 클릭
4) 인증서 복사 완료
■ 폰에서 가져오기 (모바일 → 모바일: 다른 휴대기기에서 복사해오는 경우)
① 내보내는 스마트폰 절차
1) 스마트폰에서 [인증/보안] > [인증서 내보내기] 클릭
2) 공동인증서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
3) [폰으로 내보내기] 클릭
4) 가져오는 스마트폰에 생성된 [인증번호]를 화면에 입력
5) 하단 [인증서 내보내기] 클릭
② 가져오는 스마트폰 절차
1) 스마트폰에서 [인증/보안] > [인증서 가져오기] > [폰에서 가져오기] 클릭
2) 생성된 [인증번호]를 내보내는 스마트폰 화면에 입력
루팅 및 탈옥 등이 되어있을 경우 해킹 위험이 있을 수 있어 앱으로의 접근을 방지하고 있습니다. 번거로우시겠지만 최근 설치 된 어플 중에 기존에 설치 된 어플 중에 고객님께서 설치하시지 않았거나, 비정상적인 경로를 통해 설치 된 파일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.
단, 다른 사람의 사용 이력이 있는 중고폰의 경우 이전 사용자가 탈옥 한 이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. 탈옥 이력이 있는 기기의 경우 해당 단말에서는 안전한 뱅킹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영구적으로 접속이 차단되어 휴대폰 교체가 필요합니다.
해당 문구는 단말기기에 악성앱*이 깔려 있을 경우 뜨는 안내 메시지입니다. 웰컴디지털뱅크 앱에는 보이스 피싱 등을 방지하기 위해 악성앱을 탐지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, 앱을 실행하였을 때 로그인을 즉각 차단합니다. (안드로이드만 제공)
* 악성앱이란?
금융앱을 사칭해 스마트폰 정보를 탈취하고, 금융상담 전화를 가로채 공격자에게 재연결 하는 등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악성 프로그램을 뜻합니다.
최근 설치 된 어플 중에 기존에 설치 된 어플 중에 고객님께서 설치하시지 않았거나, 비정상적인 경로를 통해 설치 된 파일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.
만약 조치가 어려울 경우 온라인상담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조치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.
① 인터넷뱅킹 > 고객센터 > 온라인문의 > 인터넷뱅킹 문의
② 고객센터 (평일 09:00 ~ 18:00)
수신 고객: 1661-9400
여신 고객: 1661-0001
조회/이체 - 이체내역조회 - 즉시이체내역 에서 재전송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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